카카오톡 채널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매일 울리는 카카오톡 알림 들 누가 저에게 어떤 톡을 보냈는지 늘 궁금한 순간입니다. 하지만 알고 보니 이모티콘 받으려고 추가했던 카카오톡의 채널들이 쌓이는 바람에 기분 탓 가능성이 있지만 스마트폰 배터리 광탈 주원인이 아닌가 추측이 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채널은 기존엔 플러스친구였습니다. 언제 이름이 이렇게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너무 많이 등록해도 맨날 광고가 울려서 짜증 나기도 하고 물론 관리 못한 저의 탓일 가능성이 매우 크긴 합니다. 그래서 카카오톡 채널을 차단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채널 차단하기

카카오톡 채널 차단을 통해 쓸데없는 이벤트 홍보성 알림을 최소할 수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하겠지만 그래도 뭐든지 적당히 정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친구 목록채널을 선택하면 그동안 추가한 채널들이 보입니다. 저는 아직 정리가 안 되어 있어 100개가 넘습니다.

2) 차단하려는 채널을 꾹 누르면 즐겨찾기에 추가하거나 이름을 변경하거나 숨길 수 있는데요. 차단 메뉴를 선택해서 최종적으로 확인 메뉴를 누릅니다.

카카오톡 채널 차단

3) 그럼 오늘 날짜가 뜨면서 특정 카카오톡 채널이 차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확인 메뉴를 눌러 마칩니다.

포스팅하다 보니 오히려 제가 더 문제인 거 같습니다. 저 같은 사람이 있으려나 모르겠지만 뭐든 적당하게 채널을 추가하는 게 더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