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D 정품 및 보증기간 확인하는 방법

요즘은 SSD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면서 이제는 SSD에 윈도우를 설치하는 게 기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조립식 PC를 구입하면서 기존에 2.5 인치 SSD를 쓰다가 이번엔 작은 미니 사이즈인 삼성 Nvme M.2 타입을 선택하였습니다. 용량은 충분하지만 요즘 점점 더 발전하고 더 빨라지는 속도만큼은 저에겐 더욱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SSD를 구입할 때 조심해야 되는 게 유통경로입니다. 정품이 아니라면 국내 AS를 못 받을 수 있으며 또한 워런티 보증기간이 더 짧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해외 직구는 국내 AS 서비스는 거의 포기해야 하지만 가끔 싼 건 부정할 수 없겠습니다.

SSD 시리얼 넘버 확인하기

정품 보증기간을 확인하기 전에 시리얼 넘버(S/N)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각 모델마다 정품인지 혹은 보증기간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시리얼 넘버를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1) 구입한지 얼마 안 되었거나 제품 상자를 항상 보관해두는 편이면 제품 상자S/N 시리얼 넘버가 있습니다.

2) 이미 조립된 PC에도 SSD 제품 스티커시리얼 넘버(S/N)가 보입니다. 아래 화면은 사정상 조립된 PC 본체를 다시 열기에는 번거로워 NAS에 있는 것을 보여드립니다.

3) 만약 제품 상자도 없고 PC 본체 열기도 힘들다면 크리스털 디스크 인포(CrystalDiskInfo) 프로그램을 통해 일련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SD 제품 보증기간 정품확인하기

시리얼 넘버를 확인했으면 정품인지 혹은 보증기간을 조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삼성 SSD 보증기간 확인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각 모델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이 나옵니다. 품질보증기간은 1년이라고 하네요.

http://www.semas.co.kr/ssd/ssd.php

2) 맨 아래에 SSD 시리얼 넘버(Serial Number)를 입력하고 조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정품인지 워터린티(in warranty)가 조회되며 AS 기간 만료일을 알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상위 모델은 거의 5년이 인거 같습니다.

SSD 정품 확인 보증기간

AS 기간 만료일이 5년으로 조회되지만 정확히 계산할 때 살짝 좀 다르다면 구입 시 영수증을 보여주면 기간이 그만큼 연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