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는 방법

윈도우10 업데이트는 꾸준히 해줘야 보안면에서도 안정적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Windows 자동 업데이트가 설정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문제는 간혹 컴퓨터 전부 다는 아니지만 특정 컴퓨터마다 오류 등 부팅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장기적으로 보안 패치 등을 꾸준히 지원해 주니 윈도우10 OS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특정 업데이트 때문에 PC 사용에 불편을 느끼거나 오류가 발생한다면 찾아서 삭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하기

꼭 문제가 발생하는 업데이트만 삭제하기를 권장하며 용량을 너무 많이 차지한다고 생각되어 많이 삭제한다면 정말 추천하지 않는 방식으로 신중히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1) Win+i(Windows 설정) 키를 눌러 업데이트 및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현재 PC가 보안 패치가 최신으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곳 입니다. 업데이트 기록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현재 컴퓨터에 설치된 업데이트 기록이 나옵니다. 상단에 업데이트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여기서 제거하려는 업데이트를 신중히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삭제

업데이트 아무거나 제거하면 보안에 허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실수로 제거했다고 하더래도 추후 다시 자동으로 설치되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