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동영상 촬영 시 해상도 변경 용량 줄이기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이 좋을수록 화질 해상도가 올라갑니다. 그러면 카메라 앱으로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고화질로 찍히는데요. 그만큼 용량을 많이 차지하기도 하지만 그래서 그런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내장 메모리 저장 용량이 높은 거 같습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어도 용량이 너무 커도 고민될 수 있는데요. 촬영 시 해상도를 조금만 조절하면 화질 저하도 있지만 용량도 그만큼 낮아질 수 있습니다.

사진 동영상 촬영 시 해상도 조절하기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앱의 설정에서 해상도를 조절하지만 다른 카메라 앱을 이용 중이시라면 사용 중이신 앱의 설정에서 해상도 설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1) 카메라 앱을 열어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후면 사진 크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면도 설정할 수 있지만 대부분 후면의 해상도가 높아서 후면을 설정하겠습니다.

2) 스마트폰 성능에 따라 비율이라든지 해상도 사이즈 설정이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 낮은 비율과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사진 촬영 크기 비율 해상도 사이즈

3) 이번엔 후면 동영상 크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후면의 경우에도 전면과는 해상도 차이가 나므로 패스하도록 하겠습니다.

4) 동영상 촬영 시 적절한 비율과 해상도 사이즈를 낮춰 설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촬영 크기 비율 해상도 사이즈

이렇게 사진이나 동영상 촬영 시 비율에 따른 해상도를 조절하면 화질은 감안하면 용량도 똑같이 줄여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