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연결이 안 될 때 네트워크 초기화하는 방법

인터넷을 할 때 갑자기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끊기는 등 한 번쯤 불편한 경험해보셨을 겁니다. 그래서 이때마다 모뎀이나 공유기를 껐다 키면 해결이 될 때도 있습니다만 정말 드문 증상이긴 하지만 내 PC만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Windows XP 운영체제를 사용할 시절에 악성코드 바이러스 문제 등으로 인해서 인터넷이 안된 적이 있었는데요. 그 외에도 네트워크 설정값이 꼬이는 등 이렇게 다양한 증상을 해결하려면 윈도우10 운영체제에서 네트워크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초기화하기

윈도우10 네트워크 초기화로 인해서 Network 관련 프로그램을 재 설치해야 하거나 네트워크 공유 등 예전에 했던 설정들을 다시 해줘야 할 수 있습니다.

1) Win+i 키를 눌러 네트워크 연결(W)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상태 메뉴가 선택된 상태에서 오른쪽 메뉴 중 밑으로 쭉 내려가 네트워크 초기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모든 네트워크 구성 요소(VPN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가상 스위치 등)가 모두 초기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4) 네트워크를 초기화할 것인지 다시 물으면 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초기화

5) 그럼 5분 후에 Windows 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작업 중인 모든 것을 중단하고 저장하여 지금 당장 재시작하셔도 됩니다.

재부팅이 완료되면 안 되던 인터넷이 연결이 잘 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그래도 안된다면 Windows 운영체제 재설치도 좋지만 모뎀 공유기 전부 점검해도 안된다면 랜카드 및 랜 케이블 상태를 점검해봐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