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메모리 속도(읽기/쓰기) 측정하기 USBDeview

USB 메모리는 점점 더 저렴해지면서 동시에 속도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시간이 가면 갈수록 기술은 발전하면서 저장용량은 이미 충분히 넘쳐나고 있으면서도 이제는 옛날과는 다르게 나머지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속도에 중점을 크게 두고 있습니다.

USB 3.0 ~ 3.1 등 -> C-Type 등 발달되고 있으며 메인보드들이 3.0 기본 지원으로 USB 메모리 구입 시 버전을 꼭 확인해야 됩니다. 혹시 잘 모르고 샀으면 제품 포장 겉면에 표시되어 있지만 USBDeview 프로그램으로 속도를 측정해볼 수 있습니다.

USBDeview 다운로드 및 한글화 패치

1) nirsoft 사이트로 접속하여 거의 맨 끝으로 내려가면 USBDeview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이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고 받으시면 됩니다.

2) 그리고 조금만 더 내려가면 Korean 한글 패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한 2개의 압축 파일을 모두 한 폴더에 압축을 풉니다.

USB 메모리 속도 측정(읽기 쓰기 테스트)

컴퓨터에 USB 메모리 연결 시 단자 색상을 보고 잘 구분하시기 바라며 검은색 이외엔 파란 색상부터는 3.0 버전부터 시작하오니 속도 측정에 혼동하지 않으시기 바랍니다.

1) USBDeview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장치 이름 중 현재 연결된 USB 메모리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도 테스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드라이브 이름을 선택하시고 잘 모를 경우 내 PC 탐색기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테스트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3) 자 그러면 USB 메모리의 읽기 속도 및 쓰기 속도가 측정됩니다. 나무위키를 참조하면서 정상적으로 속도가 잘 나오는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usb 메모리 속도 측정

4) 측정한 테스트 결과를 nirsoft 웹 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속도 측정을 통해 저장 장치 성능도 알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속도가 너무 안 나올 경우 PC에 이상이 없는지 동시에 테스트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