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선 랜 연결하기 (이더넷 연결)

스마트폰 인터넷 연결 시 LTE/5G 등 데이터 및 와이파이(Wi-Fi)를 연결해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유선랜은 꼭 PC 에만 사용해야 된다는 관념이 있었는데 알고 보면 스마트폰에서도 LAN 케이블 연결하여 유선으로 더 빠른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데이터는 부족하고 모뎀은 있는데 와이파이 공유기도 없을 때 상당히 유용할 수 있는데요. LAN 케이블과 이더넷 유선랜 카드만 있으면 고민이 해결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유선 랜 카드 연결

모뎀만 있고 공유기가 없을 때도 유용하겠지만 만약 데이터를 사용하면서 게임을 한다거나 동영상을 볼 때 렉이 걸리는 등 아마 유선 인터넷 연결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1) 저는 이미 집에 있는 델(Dell) 제품 USB 랜카드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인터넷 연결을 해 볼 것입니다. 찾아보면 더 좋은 제품도 많을 것입니다.

2) USB LAN 카드를 보면 랜 케이블을 꼽을 수 있는 단자 포트가 있습니다.

LAN 포트

3) 랜 카드 단자는 USB C-Type 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노트8 단자와 동일합니다.

C 타입 USB

4) 그리고 이제 스마트폰과 USB 랜 케이블을 연결해보았습니다. 사진이 조금 흐리게 나왔는데 불편하시다면 죄송합니다.

스마트폰 USB LAN

5) 그리고 집에 있는 랜 케이블을 연결해 보았습니다. 랜 케이블이 없으면 근처 큰 매장이나 편의점 등에서 팔 것입니다.

이더넷 LAN 케이블

6) 그리고 모뎀이나 공유기에 랜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현재 저희 집 공유기에서 랜 단자 자리가 없으므로 모뎀에 연결하였습니다.

모뎀

7) 자 그럼 스마트폰에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했습니다.라고 뜹니다. 그럼 와이파이 및 데이터가 켜져 있어도 유선 랜으로 연결이 우선순위 되는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USB 랜 카드 연결

8) 저의 블로그를 보거나 검색 등을 해보니 확실히 유선 인터넷 속도가 훨씬 빠른 거 같습니다. 무선 속도에 익숙했던 제가 유선 속도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인터넷 속도를 비교하려고 측정해봤으나 일시적인 문제인지 비도 오고 그래서 속도 수치상으로는 잘 안 나오긴 했지만 체감은 역시 정말 빨랐습니다. 아마 스마트폰은 고사양인데 게임 시 렉이 걸리시는 분들은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