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음소거 일정 시간 동안 무음 설정하기

스마트폰 벨소리 및 기타 알람 소리에 하는 일에 방해되거나 회사에서 회의하는 중요한 상황 등에서 난처한 경우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포함한 다른 앱은 적어도 알람 차단 기능이 있지만 기기 자체에서 울리는 소리는 따로 음소거로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음소거를 하자니 특정 중요한 시간대에 벨소리나 알람 소리 등이 제대로 울리지 않을 수 있는데 이때 일정 시간 동안 무음을 설정하면 됩니다.

스마트폰 일정 시간 동안 무음 설정

삼성 갤럭시 기종을 기준으로 저는 노트8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음 설정 관련 설명을 드리며 타 기종의 경우 설정 방법이 비슷하거나 메뉴가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 상단 바 메뉴 중 소리 아이콘 메뉴를 2~3초간 누릅니다.

2) 소리 모드에 무음 옵션을 선택하면 안 보이던 옵션 중 일정 시간 동안 무음 옵션이 추가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 옵션을 활성화하면 기본적으로 1시간 동안 소리가 음소거 됩니다.

스마트폰 일정 시간 동안만 무음

4) 기본적으로 1시간 동안 무음 설정되지만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무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하는 시간대에 음소거 설정해서 중요한 상황에서 벨소리가 울려서 난처한 상황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더욱 유용한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