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영화 대여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보다가 예전부터 보고 싶은 영화가 있으면 대여 및 구매를 하여 언제든 시간 날 때 보기도 합니다. 물론 개봉 중인 최신 영화 중 근처 극장에 가서 보거나 나가기 귀찮으면 유튜브에 보고 싶은 영화가 떴는지 기다린 적이 있습니다.

물론 넷플릭스와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지만 저는 거의 유튜브를 이용하는데요. 유튜브 동영상을 통해서 영화 대여하여 구매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화 대여하기

유튜브 영화 대여 시 같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되어 있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유튜브 앱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모바일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에 로그인하여 YOUTUBE 더 보기 항목에 영화 메뉴를 선택하여 보고 싶은 영화를 선택합니다.

2) 보고자 하는 영화를 선택했으면 구매 또는 대여 버튼을 누릅니다.

3) 여기서 선택한 영화를 대여 및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면 영구적인 소장이며 대여하면 정해진 기간 동안 볼 수 있습니다.

화질의 경우 동영상마다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가 보려는 동영상은 HD 화질입니다.

유튜브 영화 대여 구매

4) 대여하기 위해 등록된 신용/체크 카드가 있으면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지금 결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등록된 카드가 없으면 카카오페이(kakaopay) 및 페이코(PAYCO)와 같은 다른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6) 구매 완료 시 이메일로 영수증이 전송됩니다.

7) 대여 기간 시작 버튼을 누르면 48시간 동안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8) 중간에 보다가 말아도 정해진 기간 동안 유튜브 PC 나 모바일에서 구입한 동영상 메뉴를 통해 다시 감상할 수 있습니다.

9) 구입한 동영상 메뉴를 선택하면 가격과 대여일 및 만료일이 뜨면서 계속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화를 계속 보게 되니 나가는 건 점점 귀찮아지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 보고 싶은 건 영화관 가서 고화질로 보는 재미가 있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