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QR코드 스캔 와이파이 비밀번호 공유하기

집이나 카페 그리고 사무실 등 와이파이(Wi-Fi) 접속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에서 친구와 지인 등 같이 왔을 때 각자 벽에 붙어있거나 영수증에 있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럴 때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를 생성하여 비밀번호 입력 없이 서로 더 빠르게 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공장소의 경우 거의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상관없긴 하지만 비밀번호 제한이 걸린 곳에서는 비밀번호를 꼭 알려줘야 하는데 알려주기 번거로울 때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공유해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게 도울 수 있습니다.

갤럭시 와이파이 QR코드 공유

웹 사이트를 통해서 QR코드를 만들 수 있지만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안드로이드 파이를 기준으로 와이파이 QR코드 공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스마트폰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에서 설정->연결->Wi-Fi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현재 네트워크 항목에 현재 연결되어 있는 와이파이를 선택하면 QR코드가 바로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다른 디바이스(스마트폰 및 태블릿 등)에서 QR코드를 스캔합니다. 삼성의 경우 카메라 앱에서 QR코드를 읽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4) 그럼 다른 디바이스에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와이파이가 접속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 이상 일일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대놓고 공유하지 않아도 QR코드만 찍으면 되니 친구나 지인 등 서로 편리하게 무선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서 좋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