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단톡방 원하는 상대 멘션 호출하기

카카오톡 단톡(그룹) 방에서 모든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지만 특정 원하는 상대에서 따로 의견을 전달하고 싶은 경우 보통 카톡 ID를 통해 친구 추가하거나 상대방 프로필을 통해 1:1 대화방을 여는 등 그럴 필요 없이 멘션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아마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젠 카카오톡에서도 SNS처럼 특정 사람을 지목하여 특정 메시지나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그룹 채팅 단톡방 상대방 멘션

카카오톡 1:1 채팅화면에서는 멘션 기능이 지원되지 않으며 오직 그룹 채팅 및 단톡방에서 가능합니다. 즉 여러 사람 3명부터 있는 채팅방에만 지원 되는 거 같습니다.

1) 여러 사람이 있는 그룹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 를 입력하면 채팅방에 있는 사람들 명단이 뜹니다. 명단 중 언급할 사람을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멘션

2) 그럼 이렇게 선택한 상대방을 언급하면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멘션 전용 알림음 및 멘션 알림 해제

카카오톡 멘션 원하는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고 또한 멘션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설정->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멘션 알림->멘션 전용 알림음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똑같이 카톡 알림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3) 카톡이라는 알림음 말고 다른 내가 원하는 알림으로 설정하여 알림을 따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멘션 전용 알림음

4) 멘션 알림을 해제하여 푸시 알림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멘션 알림 해제

카카오톡 멘션 기능 업데이트된 지 얼마 안 된 거 같지만 옛날부터 나왔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SNS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단독방에서도 굉장히 편리해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