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설정하는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나도 모르게 시간이 훨쩍 지나갑니다. 잠깐만 봐야지 하면서도 할 일도 미루고 자기 전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게 됩니다. 그러다가 만약 중독이라도 되면 스스로 제어가 안되는데 이때 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설정을 하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잠들어도 스마트폰 배터리가 그만큼 소모가 될 수 있고 충전기 연결된 상태라면 상관없긴 해도 그래도 스스로 조절하는 게 좋겠습니다.

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설정하기

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설정으로 스스로 유튜브 중독인 거 같거나 특히 자녀들의 유튜브 시청 시간 통제가 힘들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YouTube) 앱에서 오른쪽 상단 로그인 프로필 아이콘을 선택하여 계정 메뉴에서 시청 시간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청 중단 시간 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취침 시간 알림 설정도 있지만 시청 중단 시간 알림만으로 충분한 거 같습니다.

유튜브 시청 중단 시간 알림

3) 알림 빈도 시간을 설정합니다. 저처럼 5분 예약 설정했으면 5분 후 알림이 나타납니다.

5분 후 유튜브 재생이 중단되면서 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 라고 알림이 뜹니다. 닫기 버튼을 누르면 다시 유튜브 재생이 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볼 때 시간 가는 줄 몰랐다가 알림을 통해 스스로 시청 시간을 조절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