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이미지 크기 조절

한글 파일의 용량이 큰 경우 이미지 때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수십, 수백 메가 바이트의 용량을 차지할 수 있는데 그러면 쓸모없이 저장 장치 용량만 낭비되고 과제하거나 기타 문서 작성 온라인 제출 및 이메일 첨부 시 제출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스마트폰 및 디카 등 화질이 너무 좋아 보통 이미지 사이즈 조절을 하고 나서 한글문서에 삽입하는 게 맞지만 한컴오피스 한글에서 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글 파일 용량 줄이기

한글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문서에 이미지가 얼마 없는 경우 tinypng 사이트 등 이용하여 이미지 압축 후 다시 삽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1) 우선 한글 파일 속성을 보면 사진이 2~3 장만 들어가도 금방 10메가 이상으로 늘어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한글 파일을 열어 이미지를 선택 후 줄이기 메뉴->용량 줄이기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용량 줄이기 설정 창이 뜨면 선택 사항 항목 중 삽입한 그림 크기에 맞춰 줄이기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한글 파일 압축 이미지 용량 줄이기

4) 자 그러면 아까 10메가 이상 높았던 한글 파일 용량이 압축되어 646킬로 바이트 용량으로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이미지 압축 여부에 따라 용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이미지 관리만 잘해도 용량이 늘어날 염려는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