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 시 안드로이드, 아이폰 기기에서 야간모드 설정을 하게 되면 인스타그램에도 적용되는데 안드로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10 기준으로 설정이 가능하지만 굳이 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 말고도 인스타그램 앱 다크모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인스타그램 앱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하지 않아 스마트폰 야간모드를 설정해야 했는데 지금은 개별적으로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하기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을 통해 방이 어두운 곳에서 사진이나 동영상 콘텐츠 등을 볼 때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화면을 계속 집중해서 바라볼 수밖에 없는데 이때 여러분들의 눈 피로도 줄일 수 있고 눈 부심을 줄이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 인스타그램 앱 하단 프로필 메뉴->줄 3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러면 인스타그램 사이드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맨 하단에 있는 인스타그램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스타그램 다크모드 설정

3) 인스타그램 설정 테마 메뉴를 선택하여 다크모드 옵션을 선택하면 바로 적용되어 배경이 검은색으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인스타그램 라이트 모드를 선택하면 다크모드 설정이 해제되며 시스템 기본 설정 옵션을 선택하면 기기 야간모드 설정에 따라 다크모드가 적용됩니다.

어둡지 않은 곳에서 인스타그램을 사용할 일이 없으면 상관없을 수 있지만 늦 야간에 스탠드 등을 키면 몰라도 눈 건강을 위해선 거의 필요한 설정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