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홈커버 변경하는 방법 배경화면 바꾸기

네이버 모바일 앱을 실행하면 달랑 검색창만 있으니 허전하기도 하고 저만 그렇게 느끼는 건지 모르겠지만 마치 구글을 보는듯한 디자인인 거 같았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홈커버를 변경하여 자신만의 배경화면을 적용하여 검색창의 분위기를 확 바꿀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홈커버 배경화면은 네이버에서 정한 이미지가 아닌 자기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을 홈커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즉 힘들게 이미지를 일일이 만들지 않아도 됩니다.

네이버 앱 홈커버 변경하기

네이버 앱 홈 커버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혹시 사용하시는 인터넷 브라우저를 이용하신다며 홈 커버 적용이 안되며 스마트폰 네이버 앱 설치 후 로그인해야 합니다.

1) 네이버 앱을 실행하며 네이버 홈커버 영역을 꾹 누릅니다.

2) 그러면 여기서 홈커버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내사진 목록에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이 뜹니다. 사진을 더 보기 위해 상단으로 쭉 올립니다.

3) 첫 번째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여 직접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네이버 홈커버에 적용할 사진을 선택하고 홈커버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사진은 여러 개 선택하여 홈커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홈커버 변경

4) 그럼 아래와 같이 네이버 홈커버가 적용되면서 허전했던 네이버 검색창 분위기가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검색할 때 첫 화면이 뭔가 허전하시다면 홈커버를 적용해서 분위기를 바꿔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