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는 방법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 폐지된 공인 인증서는 은행에 가야 했고 발급받기도 까다롭고 은행 및 공공기관 로그인 및 고가의 물건 구입 시 한 번쯤 거쳐야 했었지만 민간 인증서인 카카오페이 인증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물론 네이버 인증서도 있고 통신 3사 인증서인 PASS 인증서 등 모든 인증 수단이 사용 가능해졌지만 하지만 오늘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받기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발급받으면 정부 공공기관 및 쇼핑과 금융 그리고 게임과 멤버십 등 전자서명으로 본인인증 수단으로 다양한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하단 ㆍㆍㆍ(점 3개) 메뉴를 선택하여 자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카카오 페이(Kakao Pay) 서비스 탭 메뉴를 선택하여 쭉 내려가면 전자문서 항목 중 인증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인증서 발급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4) 저의 경우 이미 한번 발급받았다가 삭제했었기 때문에 약관 동의가 안 뜨는데요. 약관 전체 동의 과정을 우선 거칩니다.

그리고 휴대폰 인증을 과정을 거칩니다.

5) 여기부터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계좌 확인 과정을 거치는데요. 보안상 캡처를 할 수 없으므로 계좌 본인 확인 과정도 거칩니다.

6) 자 그러면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되었습니다. 유효기간은 2년으로 발급됩니다.

카카오톡으로 본인인증 확인만 거치면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이 쉽고 빠르게 되니 예전 발급받기 힘들었던 공인인증서는 어떻게 사용했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