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내부 아이피 주소 고정하기

ipTIME 공유기는 PC 나 스마트폰 등 기기에 내부 사설 아이피(ip) 주소를 부여하여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데요. 공유기 나 기기를 재부팅 시 아이피 주소가 바뀔 수 있어 NAS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외부 접속을 위해 포트 포워딩을 다시 해줘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서버를 운영하는 경우 고정 아이피를 구입하는 경우가 있지만 공유기에서 특정 기기를 내부 아이피 주소를 고정하여 변동이 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내부 ip 고정하는 방법

ipTIME 공유기 내부 ip 고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NAS 때문에도 설정하지만 특별한 경우 PC 나 네트워크 프린터 등 내부 아이피를 고정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1) 192.168.0.1 URL 로 접속하여 ipTIME 공유기 관리자 로그인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고급 설정->네트워크 관리->DHCP 서버 설정(기기에 따라 내부 네트워크 메뉴)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자 그러면 저의 PC 기준으로 공유기와 연결된 PC, 스마트폰, 프린터, NAS 기기의 내부 IP 와 MAC 주소 등이 뜹니다. IP 고정할 기기를 선택하여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MAC 주소는 16진수 12자리 숫자 및 문자로 이뤄져 있는 고유 식별 번호로 외부에 노출되면 감시하시는 등 악용될 사례가 있으므로 모자이크로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4) DHCP 서버 주소 관리 항목에 해당 아이피와 MAC 주소가 뜨면 해당 기기가 IP 고정이 된 것입니다.

iptime 공유기 내부 ip 고정

주변 네트워크 기기 중 아이피가 자꾸 변경되어 불편함을 느끼신다면 아이피를 고정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