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에서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기본 앱이 내장되어 있는데요. 그중에 동영상을 자르는 기능이 있습니다. 사진 앱을 이용하여 동영상을 쉽게 자를 수 있는데요. 굳이 외부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어렵게 자르지 않아도 쉽고 빠른 편집이 분할이 가능합니다.
사진 앱으로 동영상 분할뿐만 아니라 우리가 코덱이나 인코딩 관련 지식을 몰라도 자동으로 인코딩 되어 화질 손상 거의 없이 자르기가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동영상 자르기, 분할
윈도우10 사진 앱으로 동영상 자르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긴 하지만 주제가 동영상 자르기이니 동영상을 분할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르기 할 동영상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연결 프로그램->사진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사진 앱이 열리면서 동영상이 재생되는데 상단 오른쪽 편집 및 만들기->자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동영상을 자를 구간 좌우 시간을 선택하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이 뜨면 저장할 이름을 정하고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동영상이 자동으로 인코딩되면서 저장됩니다.
정말 간단하게 동영상을 자를 때 유용한 윈도우10 사진 앱 기능인 거 같습니다. 긴 시간의 동영상의 경우 시간이 많이 걸리긴 하겠지만 간단한 편집용으로 딱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