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를 구입하여 선물 받은 것도 포함해 각각 카드에 잔액을 충전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체크카드)가 아니라서 스타벅스 카드를 몇 개 든 구입할 수 있으며 이 잔액들을 하나로 통일하여 충전하려면 스타벅스 회원이어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스타벅스 앱을 설치 시 홈페이지 들어가지 않아도 가입할 수 있고 편리하게 스타벅스 카드 관리도 할 수 있으며 금액 충전 및 남은 잔액을 합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이전하기
스타벅스 카드 남은 잔액을 이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장 카운터 직원에게 요청해도 해주겠지만 스마트폰 스타벅스 앱으로 잔액을 쉽게 이전할 수 있습니다.
1) 스타벅스 앱 Pay 메뉴를 선택하여 스타벅스 카드 목록 중 이전할 기존 잔액을 선택합니다.
2)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메뉴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골드 카드가 해지되겠지만 곧 다시 재신청할 예정입니다.
3) 분실 신고하시겠어요? 라는 메시지가 뜨면 예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카드는 사용이 중지됩니다. 잔액 이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잔액을 이전할 스타벅스 카드를 선택합니다. 해당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시겠어요?라는 창이 뜨면 예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5) 본인확인을 위해 전송된 문자의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 자동 입력되긴 하지만 잔액 이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잔액 이전이 완료됩니다.
6) 그럼 스타벅스 카드 잔액이 이전되어 금액이 하나로 합쳐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스타벅스 카드를 여러 개 사용하는 것보다 하나로 합쳐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리한 거 같고 관리도 잘 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