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삼성 키보드 자판 크기 조절하기

갤럭시 기본 키보드는 삼성 키보드로 자판 크기가 너무 크거나 작게 느껴지는 경우 글자를 입력하는데 오타가 많이 나거나 입력이 힘든 경우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래 불가능했으나 안드로이드 최신 업데이트 2020년 기준으로 조절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는 옛날에 키보드 크기 때문에 불만이 조금 있어 그냥 적응하거나 다른 키보드 앱을 쓰는 경우가 있었는데요. 이제는 굳이 다른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삼성 키보드 자판 크기 조절하는 방법

갤럭시 삼성 키보드 자판 크기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말씀드린 데로 2020년 기준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이 아니라면 크기 조절이 안될 수 있습니다.

 

1) 갤럭시 상단 바를 통해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앱 서랍에서 설정 앱을 열어도 됩니다.

2) 갤럭시 설정 중 일반 메뉴를 선택하여 언어 및 입력 방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3) 키보드 항목 중 스크린 키보드 메뉴를 선택하여 삼성 키보드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키보드 구성 및 피드백 메뉴를 선택하여 크기와 투명도 메뉴를 선택합니다.

5) 크기와 투명도 메뉴를 선택하면 키보드의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삼성 키보드 자판 크기 조절

저는 손이 커서 그런지 몰라도 디스플레이 화면도 그렇고 특히 자판 크기의 높이를 높이니 문자를 입력할 때 특히 카톡 할 때 예전보다 손이 조금 더 편리해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