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IBK Bank

돈 관련된 여러 사무일을 보거나 급여 통장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통장 첫 페이지를 스캔 뜨고 프린트를 해야 된다는 생각을 하고 계실 텐데요. 요즘은 은행(기업은행 기준) 사이트에서 통장사본을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기업은행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다른 은행 사이트에서도 마찬가지로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하겠지만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기업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지만 PC 기업은행 사이트에서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은행(IBK) 사이트로 접속하여 뱅킹 로그인을 합니다. 보통 기업이 아닌 개인이기 때문에 개인뱅킹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2) 공용인증서 및 공동인증서 등 지원되는 다양한 인증 수단으로 본인인증 로그인을 합니다. 인증 수단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을 개별적으로 설치해야 될 수 있습니다.

3) 뱅킹관리 메뉴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증명서발급 항목 중 통장표지출력서비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계좌번호를 선택 후 통장표지만 출력 옵션을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거래내역도 같이 출력하고 싶으면 통장 표지+거래내역 출력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5) 자 그러면 통장사본 이미지가 뜨면서 인쇄 및 간편인쇄 버튼으로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이 가능합니다.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PC에서 기업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에서도 가능하긴 하지만 모바일 앱 버전은 언젠가 한번 가능하면 포스팅을 고려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