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읽기 목록 기능 사용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 나중에 읽을 콘텐츠가 있으면 저는 북마크에 등록하곤 합니다. 그런데 북마크에 계속 등록하자니 나중에 너무 많아 복잡스러울 수 있는데요. 읽기 목록을 사용하면 북마크에 등록할 필요 없이 나중에 볼 웹페이지를 등록하여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읽기 탭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며 한편으로는 북마크 기능을 어느 정도 대신할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나중에 읽을 웹 페이지가 있을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롬 읽기 목록 기능 사용하기

크롬 읽기 목록 기능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을 익힌다면 북마크와는 달리 편하게 한번 방문한 페이지를 나중에 쉽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1) 나중에 방문할 웹 사이트를 열어 탭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읽기 목록에 탭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크롬 읽기 목록 추가

1-1) 또 다른 방법으로는 북마크를 등록할 때와 똑같은 방법으로 별 아이콘을 선택하여 읽기 목록에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이렇게 읽기 목록에 추가했으면 읽음 또는 읽지 않음으로 표시하거나 읽기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같은 방식으로 나중에 방문할 웹페이지를 읽기 목록에 추가하여 읽지 않음 및 읽은 페이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북마크에 나중에 방문하려는 사이트는 읽기 목록에 추가하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