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Amp(파워앰프) 한글깨짐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중 최고의 뮤직 플레이어 웬만하면 모두 다 알만한 최강의 파워앰프 앱! 여러분들은 어떤 플레이어를 쓰고 계시는지요. 물론 이 주제가 파워앰프 앱 소개는 아니지만 유명한 플레이어로 잠깐 자랑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앱은 유료 플레이어로 다른 건 다 좋은데 기능도 많고 문제는 한글이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우리나라에서 개발된 앱이 아니다 보니 기본 인코딩 설정이 기본 설정으로 되어 있어서 이 부분을 한글 언어 인코딩을 설정해줘야 비로써 한글이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 부분을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인코딩 언어를 지원하다 보니 전 세계에서도 국내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데 그래도 개발한 국가의 중심이다 보니 다른 언어도 마찬가지로 깨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인코딩이라는 것은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이러한 문자를 번역이 아닌 다른 국가 웹 환경에서도 깨지지 않고 잘 보일지 설정하는 곳입니다. 특히 웹에서 제일 많이 사용되는 부분으로 상당히 까다롭긴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설정하는 부분이 한곳에 있어서 무지 편합니다. 한번 언어를 한글로 설정하여 깨짐이 없도록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워앰프 뮤직 플레이어 실행 화면...

파워앰프 뮤직 플레이어 한글 깨짐 해결...

1) PowerAmp 앱을 열어 메뉴(상단에 점3개) 를 누르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이와 같이 설정 메뉴가 뜨는데 폴더/라이브러리 메뉴를 누릅니다.

3) 맨 아래로 내려가시면 고급 부분이 있는데 폴더/라이브러리 스캐너 메뉴를 누릅니다.

4) 기타 항목의 태그 인코딩 메뉴를 누릅니다.

5) 그럼 이중에 Koread(EUC-KR) 항목을 찾아 선택합니다.

6) 그럼 폴더를 재 탐색할거냐고 묻는데 전체 재탐색 메뉴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7) 그럼 이렇게 곡 목록에 보시면 한글이 깨지지 않고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PowerAmp 한글 깨짐 현상을 해결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