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 사용자는 윈도우10 무료 배포 업그레이드

MS마이크로소프트가 10월에 윈도우10 프리뷰를 공개 발표함에 따라 윈도우8.1 은 곧 사라질 운영체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물론 업데이트 지원은 계속 해주나 MS 마저 망함을 인정하고 지난달 부터 윈도우9 를 예고하자 이번에 신제품으로 내세우려고 했는지 윈도우10 으로 이름을 바꿔 프리뷰를 배포한 상태인데요. 버전을 판올림한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들은 아주 좋은데요. 스티브 말머가 MS 를 이끌어 오다가 결국 내려오고 빌게이츠가 다시 돌아왔습니다. 물론 빌게이츠는 오래전부터 컴퓨터 창시자 라고 불리울 정도로 유명한데요.  스티브 말머는 윈도우7 하나는 기가 막히게 잘 만들고 떠났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테블릿 그리고 데스크탑 통합의 시대를 열고자 했으나 실패하면서 다시 빌게이츠가 돌아오면서 윈도우10 개발에 동참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원래 천천히 몇년후에 내놓을 운영체제 였는데 이번 점유율도 그렇고 실적도 비스타 보다 못하다 보니 출시일을 계속 앞당기기도 하였지요. 프리뷰 이번에 빨리 내놓은것도 마찬가지 이유 입니다.

Windows 10 업그레이드는 무료!

MS가 Windows 8 에서 8.1 업그레이드 는 무료로 진행하더니 마찬가지로 이번에 Windows 10 으로 판올림을 다시 진행을 함에 따라 완전히 새 제품으로 내새우고 있는데요. 이번 Windows10 운영체제도 무료로 내놓는다고 합니다. 



예전에도 무료냐 유료냐 네티즌들 사이에 말도 많았고 언론에서도 그랬는데 사실 이게 루머 로도 많이 밝혀지곤 하였습니다만 이 루머가 사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게 진짜 루머라면 정말 루머 라고 말할 만큼 Windows 10이 공짜라니 Windows 8 사용자에겐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왜?

MS는 그 동안 Windows 가 판올림 하면서 계속 새로 출시 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모바일 과 완전히 통합을 선언하면서 이번 판올림시 계속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는데요. 


지금도 그렇듯 현재 Windows 8 은 여전히 점유율도 그렇고 실적이 많이 안좋아 이상태에서 유료 업그레이드를 한다면 MS 의 입지는 점차 좁아질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이미지도 안좋아지겠고요. 그리고 이번 무료 업그레이드는 MS 마이크로소프트도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 보고 있습니다. 


지금 생태계가 안드로이드나 아이폰이 좀더 앞서고 있는 가운데 OS를 이렇게 무료로 제공하면서 점유율을 어떻게든 끌어올려야 하는게 관건 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현실적으로 점유율만 봐도 개판 오분전은 맞습니다만 근데 정작 저도 Windows 8 을 사용하고 있다는 웃기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Windows 8 사용자로써 안좋은건 안좋은거지만 최적화 만큼은 너무 잘되서 계속 쓰고 있으며 윈도우10 을 계속 기다리는 상태 입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