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3, 네오 에어 커맨드 스마트하게 활용하기!

갤럭시노트 시리즈 중 가장 대표적인 기능중 하나인 에어 커맨드로 S펜을 제대로 활용하여 보다 좀 더 다양하게 쓸 수 있게 도와주고 스마트하게 활용하여 S펜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갤럭시노트의 가장 대표적인 기능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앞서 에어 커맨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활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실하게 알아보고 활용하여 좀 더 스마트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펜을 활용한 에어 커맨드

S펜을 꺼내거나 S펜의 버튼을 누르면 화면에 에어 커맨드 부채꼴 모양으로 표시되어 있으며 각각 액션 메모 / 스크랩 / 캡처 후 쓰기 / S파인더 / 펜 윈도우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액션 메모

액션 메모에는 Moemo 하는 것 말고도 아주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액션 메모를 어떻게 활용하면 스마트하게 쓸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Memo 를 한 후 '액션 기능에 연결' 하는 메뉴를 살펴보자면 이 Memo 를 통해 전화 / 연락처(저장) / 메시지 / 이메일 / 인터넷 / 지도 /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어서 S펜으로 필기한 것을 바탕으로 이제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액션 메모 - 전화 / 연락처(저장)

만약 전화번호를 Memo 하였다면 해당 범위를 전화 혹은 연락처 저장을 활용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필기를 하느냐에 따라 인식률이 달라질 수 있지만 거의 90% 인식률이 정확해 일일이 다시 입력하지 않고 바로 아래와 같이 전화 도 할 수 있고 연락처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액션 메모 - 메시지 / 이메일

연락처 저장뿐만이 아닌 바로 문자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편지 이메일을 써서 바로 전송이 가능하며 이러한 기능을 통해 좀 더 스마트하게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액션 메모 - 지도

만약 메모에 마포구라는 주소를 필기했으면 그 범위를 지정해 어떤 지도 앱을 활용하든 역시 주소를 정확히 인식 자세한 위치를 표시해 줘서 일일이 주소를 다시 입력하지 않아도 해당 위치 표시가 가능합니다.

액션 메모 - 스케줄

액션 메모의 마지막 기능으로 '놀러 가는 날'을 메모했다면 이를 범위를 정해 바로 스케줄로 설정할 수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일정을 추가할 수 있고 수정할 수 있고 편집이 가능합니다.

콘텐츠 스크랩

콘텐츠를 스크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스크린샷 개념이 조금 다르지만 원하는 부분을 스크랩을 하여 내 스크랩북에 따로 메모 혹은 태그를 입력해 동시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캡처 후 쓰기

원하는 화면을 캡처해 직접 S펜으로 표시하거나 그리거나 그린 부분을 지울 수 있고 또한 이미지 잘라내기가 바로 가능하며 SNS에 바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S파인더

S파인더는 그동안 사용했던 스마트폰 기록을 필터 하여 검색하는 곳으로 어떤 곳 이든 이미지, 동영상 그리고 문서 등 각종 작업을 검색하거나 메모 등... 기간을 정해 작업 내역을 볼 수 있는 강력한 S파인더 기능으로 뭔가 찾는데 복잡하거나 잊어 먹었을 때 사용하는 데에 정말 필수적이고 훌륭한 부분입니다.

펜 윈도우

마지막으로 앱을 창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Note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으로 S펜으로 원하는 창 크기를 그려 원하는 앱을 창모드로 실행 가능한 펜 윈도우 입니다.

여러 가지 앱을 창모드로 열 수 있고 아직 지원하지 않은 앱이 많지 않은 가장 아쉬운 점이 있지만 예전 포스트에서 펜 윈도우 기능에 앱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하나씩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펜 윈도우 애플리케이션 추가 방법]

이로써 갤럭시노트의 에어 커맨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고 활용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