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원격 데스크톱 내 컴퓨터 PC 원격제어하는 방법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기능을 지원합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모바일 스마트폰 태블릿 등 자신의 PC 2대 이상 원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데요. 먼 거리에서도 미쳐 못다 한 중요한 작업을 하거나 필요한 자료를 가져올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필요한 자료는 클라우드를 통해서 해결한다고 하지만 문서 작업 등은 거의 한계가 있을 수 있어서 자신의 컴퓨터에 원격제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세팅

서로 원격제어할 대상 PC 2대 이상 모두 똑같이 설치 및 세팅하니 헷갈릴 수 있으나 차근차근히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1) 크롬 데스크톱 사이트로 접속하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Chrome Remote Desktop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그럼 chrome 웹 스토어가 열리는데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 Chrome Remote Desktop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3) Chrome Remote Desktop 설치를 마쳤다면 설치 준비 완료라고 뜹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눌러 크롬 리모트 데스크톱 호스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한 크롬 리모트 데스크톱 호스트(chromeremotedesktophost.msi)파일을 설치합니다.

5) 컴퓨터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름 굳이 새로 입력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6) PIN 번호 최소 6자리를 입력 후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원격 데스크톱 PC 원격제어

1) 컴퓨터 2대 이상 세팅을 마쳤으면 원격 액세스에 등록된 원격 기기를 선택합니다.

2)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3) 그러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원격제어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화면 크기 등 여러 가지 옵션이 있으니 환경에 따라 옵션을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처음엔 필요한 파일을 설치하고 세팅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그 이후에는 추가로 설치할 것 없이 자유롭게 원격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