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시스템 종료 방법 5가지

몇 년간 계속 지속되는 Windows 8.1 까지 업그레이드로 기능이 점차 다변화되는 가운데 윈도 8.1부터 모바일, 태블릿 둘 다 통합되어 시스템 종료 메뉴 위치가 달라지고 어떻게 컴퓨터를 끄는지 몰라 강제로 끄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임시 방법으로 컴퓨터를 끄는 프로그램까지 설치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았고 저도 처음에 너무 헷갈려서 어떻게 끄는지조차 컴맹이 되어 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스템 종료하는 5가지 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윈도우8 을 사용하신다면 반드시 윈도우 앱스토어를 통해 윈도우8.1로 업그레이드를 하시고 진행하셔야 됩니다.

메트로 UI 시작 메뉴(Start Metro UI)

Ctlr , Alt 사이의 Win 로고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시작 메트로(UI) 메뉴가 뜨는데 오른쪽 상단 전원을 눌러 시스템 종료 버튼을 누르면 컴퓨터가 꺼집니다.

설정 사이드 메뉴

Win 로고+i 키를 누르면 사이드 설정 메뉴 가 뜨는데요. 여기서 전원 버튼을 누르게 되면 컴퓨터가 꺼집니다.

반 시작 메뉴

왼쪽 하단 Windows 로고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종료 또는 로그아웃 메뉴를 선택하면 시스템 종료 버튼이 보입니다.

ALT+F4 활용

작업 중인 프로그램이 있을 경우 ALT+F4 키를 누르면 작업 중인 프로그램이 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라며 ALT+F4 키를 눌러서 시스템 종료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시스템 종료 버튼 만들기

단축키를 꼭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종료 버튼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을 드리고자 하며 조금 어려울 수도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바탕화면의 끄기 아이콘이나 시작 메뉴 표시줄에 표시하고 싶으신 분들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새로 만들기->바로 가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항목 위치 입력에 shutdown -s -t 0 명령어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재시작의 경우 shutdown -r -t 0)

3) 바로 가기에 사용할 이름을 임의로 입력 후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4) 아이콘을 설정하기 위해 지금 막 만든 바로 가기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파일속성이 뜨는데 바로 보이는 아이콘 변경 버튼을 선택합니다.

6) 아이콘이 없다는 아주 단순한 경고 메시지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이중 원하는 아이콘을 선택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8) 선택했으면 마치기 위해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9) 그럼 아이콘도 바뀌었겠다 최종적으로 시스템 종료 버튼이 만들어졌습니다.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으로 작업 표시줄에 끌어당겨 사용해도 됩니다. 지금 생성한 이 파일을 실행할 경우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여기까지 윈도우8.1 운영체제의 시스템 종료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