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8.1 프로그램 실행시 UAC 보안창 설정 끄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비스타 부터 처음 생긴 기능인 이 보안창 알림 기능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라하여 UAC(User Account Control) 라고 합니다. 관리자 권한을 받아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으로 프로그램 중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악성코드 중 밀웨어나 바이러스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가 무단으로 설치되거나 시스템을 손상 시키지 않도록 도와주는 OS 자체 보안 시스템의 기능입니다.


Windows 8.1 UAC 창 끄기

매번 exe 파일을 실행하면 UAC 창이 뜨는 경우가 많아 불편할때가 있어 이를 어쩔 수 없이 관리자 권한 설정을 해제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물론 이를 해제하면은 시스템 보안에 당장은 아니어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권장하지 않지만 더이상 이러한 UAC창이 뜨지 않고 그냥 실행이 되도록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의 단축키 로고+X 를 누르시거나 시작 버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메뉴중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 창이 뜨면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메뉴 를 선택합니다.


3) 3가지 사용자 설정 메뉴가 뜨는데 이중에 사용자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현재 기본적으로 설정된 기본 값으로 프로그램 실행시 알람이 뜨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데 왼쪽 막대를 아래로 쭈욱 내립니다.


6) 다시는 프로그램 설치나 실행시 보안 알림이 뜨지 안도록 설정이 되었으며 왠만하면 정말 특별한 일이 아니라면 솔직히 권장하지 않으나 매번 알림이 귀찮으면 설정하셔도 무관 하겠습니다.


이로써 Windows 8.1 앱 프로그램 실행시 UAC 보안창 설정 해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