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트집사 앱으로 내 스마트폰에 원하는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기본 폰트(Font)를 쓰다 보면 금방 질릴 때가 있어 어떻게 못 바꾸나라는 생각이 든 적이 한 번쯤 생각이 나는데요. 이때 다양한 어플 중 폰트 집사 앱을 통해 글꼴을 바꿀 수 있는데 이 앱은 수십 가지 폰트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해 적용할 수 있어 취향대로 바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가 사용했던 앱 중 가장 편리하고 쉬운 앱인 거 같습니다.

폰트집사 앱

삼성 갤럭시(Galaxy) 스마트폰 기종은 루팅 없이 그냥 Font 를 적용할 수 있으며 그 외 기종 중 베가(Vega)는 루팅(Rooting) 해야 적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가서 폰트집사 앱을 설치합니다.

[폰트집사 앱 설치]

스마트폰에 폰트 적용

글꼴 말고도 감정이라는 이모티콘도 지원하는데 이 이모티콘 기능은 잠시 맨 뒤에서 살펴볼 것입니다.

우선은 원래 목적은 스마트폰에 글꼴을 적용하는 것이니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보시면 정말 다양한 이쁜 글꼴을 지원하는데 여기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폰트를 분류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 둘러보신 후 원하는 글꼴을 선택합니다.(전 개인적으로 취향이지만 홍차가 맘에 듭니다.)

2) 원하는 폰트를 선택하게 되면 아래 미리 보기가 뜨면서 스크롤를 내렸다가 올리면 큰 것과 작은 것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글꼴을 스마트폰에 설치를 진행합니다.(앱 형태로 설치됩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앱 형태로 설치가 되는데 설치를 눌러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4) 설치 완료 후 최종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로컬 메뉴에서 현재 설치된 폰트를 선택 Apply on your phone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서체 선택 목록이 나오는데 다운로드 되고 설치된 Hysweetmilktea(홍차) 서체를 선택하여 스마트폰 디바이스에 적용합니다.

6) 그럼 이렇게 이쁜 홍차 서체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같은 방식으로 원하는 글꼴이 있으면 똑같이 적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정 이모티콘 활용하기...

1) 아까 처음에 설명을 드렸듯 이번엔 마지막으로 이 앱에서 제공하는 또 하나의 기능인 이모티콘 기능을 활용하는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모티콘은 이보다 훨씬 더 많은데 이 중에서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하면은 복사가 되었다고 클립보드에 저장이 되는데요.

그럼 여기서 카카오톡 등에 붙여넣기 하시면 바로 이모티콘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이번 건 이미지 형태의 이모티콘으로 위처럼 복사 형식이 아닌 공유의 형태로 원하는 이미지 이모티콘을 선택해 SNS 나 카카오톡 등을 통해 외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로써 폰트집사로 스마트폰에 글꼴을 적용하는 방법과 감정 이모티콘 활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