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Telegram) PC 버전이 공식 한글화 되었습니다.

작년 9월 카카오톡이 검열 대란 사태에 이어 보안도 강하고 완벽한 프라이버시 비밀 메신저로 유명한 텔레그램 메신저로 망명하는 사건이 일어났었던 가운데 텔레그램이 원래 영문 버전이었다가 공식적으로 한글 버전 스마트폰 앱으로도 내놓았습니다.

이번에 Telegram Desktop PC 버전까지 공식적으로 한글화 가 0.7.9 버전부터 지원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픈소스 메신저로 유저들 혹은 개발자들이 직접 번역하였지만 이번에 정식으로 올해 1월 15일에 번역되어서 나왔으며 이미 설치되어 있으신 분들은 직접 업데이트하시면 되겠고 자동으로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PC 한글 버전 다운로드

텔레그램 PC 버전 다운로드 사이트로 들어가서 하단에 파란색 Get Telegram for Windows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합니다.

텔레그램 PC 한글 버전 설치

1) 다운로드한 Telegram 셋업 프로그램을 실행해 설치 언어 옵션은 기본 EnglishOK 버튼을 누릅니다.(설치만 영문입니다.)

2) Next 버튼을 눌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3) 설치경로는 특별한 사항이 없으면 기본 위치로 두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4) 이것 역시 시작 메뉴 경로로 기본값으로 두고 Next 버튼을 누릅니다.

5) 기본적으로 바탕화면에 Telegram 아이콘을 두는 옵션이 선택이 된 상태에서 Next 버튼을 누릅니다.

6) Install 버튼을 눌러 Telegram 설치를 본격적으로 진행합니다.

7) 순식간에 설치가 진행이 되면서 초록색 프로그래스 바가 꽉차면 설치가 완료 됩니다.

8) Finish 버튼을 눌러 텔레그램 설치를 마치고 자동적으로 실행합니다.

텔레그램 PC 한글 버전 폰 인증

설치 단계는 영문이지만 막상 설치하면 한글화된 Telegram PC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1) 하단의 파란색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Telegram 핸드폰 인증을 시작합니다.

2) 전화번호를 입력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휴대폰으로 전송된 인증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텔레그램 PC 버전이 설치가 완료되면 대화했던 기록이 표시되고 모든 메뉴들이 한글화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 PC 버전 한글화된 메뉴 옵션

예전에 영문으로 어렵게 표시된 프로필 정보도 이렇게 보기 쉽게 한글로 표시되어 설정이 쉬워지면서 마음껏 자유롭게 맞춤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카카오톡 PC 못지않게 되었습니다.

보안이 강하고 기능이 단순하지만 이렇게 보기 쉽게 한글화로 공식 번역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