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설치 DVD,USB 로 부팅하여 시스템 복원 방법

컴퓨터를 사용할 때 시스템의 알 수 없는 충돌과 오류로 부팅이 안되거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문제로 오류가 발생하는 둥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할 때가 있는 가운데 이때 시스템 복원을 해줘야 하는데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어 아애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경우가 많아 자신의 소중한 자료가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Windows 설치 DVD(CD) 나 USB 가 있다면 굳이 재설치 하지 않아도 컴퓨터의 자료를 보존하여 아무 지장이 없이 시스템을 바로 이 전 시점으로 복구하는 방법으로 부팅 시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Windows 설치 디스크로 시스템 복원

Windows CD/USB 가 없다면 위 사이트에서 엔프라이즈 평가판을 받고 DVD 로 굽거나 MS 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USB 를 구워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Windows Vista 이상 CD 나 USB 로 부팅하게 되면 바로 설치 디스크 미디어로 진입해 로딩이 되면서 아래 Windows 설치 창이 뜨는데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여기서 지금 설치가 아닌 하단에 컴퓨터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전체 화면으로 파란색 화면이 뜨는데 옵션 선택 중 문제 해결(PC 복구 또는 초기화, 또는 고급 도구 사용) 메뉴를 클릭합니다.

4) PC 복구(PC가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경우 파일을 손실하지 않고 PC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시스템 복원(PC에 기록된 이전 시점을 사용해 Windows 복원) 메뉴를 클릭합니다.

6) 복원할 운영체제 목록이 뜨는데 이중 사용 중인 운영체제를 클릭합니다.

(여러 개의 Windows 일 경우 그중 하나 선택)

7) 시스템 복원 창이 뜨는데 여기서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8) 그럼 저의 경우 시스템 복원 지점이 하나 밖에 안 보여 당일 다른 시간대를 선택하지만 여러분들은 여러 개 보일 겁니다.

이 중에 부팅이 되었던 날짜 및 시간대를 선택해 잘 모르겠다면 설명과 종류를 참고하여 다음 버튼을 선택합니다.

9) 그럼 여기서 최종적으로 마침 버튼을 선택합니다.

10) 그럼 복원 중에 취소할 수가 없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신중히 생각한 후 버튼을 선택합니다.

11) 그럼 시스템 복원을 진행하기 시작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컴퓨터 성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12) 그럼 자동으로 재부팅 되는데 성공적으로 복원이 완료되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뜨며 실패할 경우 실패했다고 메시지가 뜹니다.

만약 여기서 실패가 떴다면 이 전 시점 간격을 좀만 더 당겨서 선택 후 재시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Windows 부팅 디스크(DVD, USB)로 시스템 복원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