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오피스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더 WHDownloader 입니다.

윈도우 혹은 오피스 업데이트 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려고 하거나 통합하려고 할 때 MS 업데이트 카탈로그 홈페이지를 방문하게 되는데 설명도 설명이지만 일일이 버튼을 누르고 링크를 몇 번 걸쳐야 하나하나가 다운로드가 되는 경우 가 있어 좀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WHDownloader라는 프로그램으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핫픽스 와 같은 Update를 설치할 수 있는데요.

WHDownloader라는 이 프로그램은 Windows 나 MS Office의 Update를 종류별로 선택하여 수동으로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데 버튼 한 번으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는 편리한 프로그램입니다.

WHDownloader 다운로드

수시로 항상 Update 가 될 수 있으며 그때마다 윈도우나 오피스 Update 파일을 받는 개수가 한정돼 어 있을 수 있으니 꼭 최신 버전이 나오면 업데이트하시기 바랍니다.

(2021-02-12 (윈도우10 운영체제를 위한 업데이트))

아래 컴친구 아이인터넷 프라자 블로그 링크로 들어가서 WHDownloader 압축 프로그램을 받아 압축을 풀어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되겠습니다.

blog.daum.net/inpl/557

업데이트 리스트 로드

자 우선 WHDownloader 프로그램이 해당 윈도우나 오피스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선 리스트를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1) WHDownloader 프로그램을 실행해 맨 상단 좌측에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 버튼을 선택합니다.

2) 오피스와 윈도우 비트별목록이 뜨는데 저는 Windows 8.1 Update3 -x64 로 선택하겠습니다.

3) 그럼 이렇게 다운로드하기 전 목록을 선택할 수 있도록 종류별수십 혹은 수백 개의 업데이트가 뜹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 방법

1) 위처럼 로드가 다 되고 업데이트 항목을 체크하였으면 하단에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이와 같이 업데이트가 다운로드가 되면서 개수에 따라 용량에 따라 시간이 수초 혹은 수분이 걸릴 수 있습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가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종류별로 폴더를 나눠 분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설치가 바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