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파일 정리하는 방법 입니다.

컴퓨터를 하면서 윈도우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를 종종 많이 하게 되는데 이때 갑자기 용량이 점점 줄어드는 경우가 있어 아무리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해도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시 용량이 계속 차는 경우! 용량 낭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때 쓸 때 없이 용량을 차지하는 업데이트 후 찌꺼기 파일을 찾아야 하는데 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업데이트 이후 원인은 업데이트 파일 찌꺼기가 쌓이면서 winsxs 폴더의 용량이 커졌기 때문인데 이를 시스템의 기본 정리 기능으로 다른 소프트웨어 클린 툴이 없어도 정리가 가능한 부분입니다.

우리가 컴퓨터를 하면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쓰고 지우며 파일 조각 즉 찌꺼기가 쌓이듯 업데이트 파일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게 되면 똑같이 쌓이게 됩니다.

갈수록 심각하면 기가급으로 늘어나는 winsxs 폴더 내용을 지우면 시스템 용량이 확보가 됩니다.!

오래된 윈도우 업데이트 정리하는 방법

1) 내 PC 파일 탐색기 로 들어가서 C 드라이브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눌러 속성 버튼을 선택합니다.

2) 그럼 사용 중인 공간과 사용 가능한 공간이 나오는데 그 아래에 디스크 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그럼 아래와 같이 시스템 사용 중 파일 찌꺼기의 용량을 전부 스캔해 계산합니다.

(시스템 사양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

4) 다운로드한 프로그램 파일 항목이 체크된 상태에서 하단에 시스템 파일 정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그러면 다시 관련된 시스템 찌꺼기 파일들이 스캔이 되면서 용량을 다시 재계산합니다.

(시스템 사양에 따라 시간이 걸립니다.)

6) 삭제할 파일 중 Windows 업데이트 정리 항목을 체크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겠냐고 물어보는데 파일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8) 그럼 현재 시스템에 남아 있는 오래된 Windows 업데이트 찌꺼기 파일들이 정리가 되면서 용량 확보가 가능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