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Google Search) 기록 흔적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구글(Google)에서 검색(Search) 시 로그인 중에 검색했던 모든 웹 들을 기록하며 구글에서 제공하는 어떠한 서비스를 이용 시 그것을 기록에 남기도 하고 특히 스마트폰에 위치 추적이 설정되어 있으면 그것을 기록으로도 남기기도 합니다. 여기서 이중 우리들은 구글에서 그동안 검색했던 기록 즉! 구글에서 검색을 하고 이용했던 웹 흔적 들을 모두 삭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며 전체적인 흔적을 지울 수 있으며 날짜별로 선택하여 검색 흔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국내 포털인 네이버나 다음의 경우 검색 기록을 남겨도 검색어만을 남기기 때문에 그것을 보다 더 쉽게 지울 수 있지만 구글의 경우 이 모든 것들을 기록합니다.

1) 구글 사이트로 가서 하단에 설정 버튼을 눌러 기록 버튼을 누릅니다.

2)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합니다.

3) 왼쪽 메뉴를 선택하고 전체 항목을 선택 후 우측 상단 톱니바퀴 메뉴를 눌러 항목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사실 그냥 모두 체크 후 바로 옆에 항목 삭제 버튼을 눌러도 되나 이건 고작 몇십씩 삭제되기 때문에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4) 그러면 삭제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원하는 기간을 선택하고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저는 전체로 하겠습니다.)

5) 그럼 이와 같이 구글의 모든 검색 웹 흔적이 삭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