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를 한눈으로 보여주는 구글 어스(Google Earth)입니다.

여러분도 한 번쯤 전 세계 일주를 꿈꿔 보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물론 저도 그러고는 싶지만, 이 구글어스(Google Earth) 프로그램이 무료로 풀리면서 국내 포털에서 제공하는 것과는 전혀 다르게 국내에서는 오직 국내 서비스만 제공하기도 합니다.

전 세계 지도로 궁금한 국가나 위치가 있으면 한눈으로 모든 지역의 정보가 표시가 됩니다.

구글 어스 설치

단순히 지도로만 보여주는 게 아니라 해당 국가의 대표적인 문화인 투어 정보를 위치로도 알 수 있고 또한 역사 등 도시의 경우 일부 건물이 신기하게도 3D로 표시가 됩니다.

1) 구글 어스 홈페이지로 접속한 다음 상단에 Google 어스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사용 약관이 뜨는데 하단에 동의 및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합니다.

3) 다운로드를 했으면 설치를 합니다.

구글 어스(Google Earth) 탐구

1) 구글 어스(Google Earth)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도움말이 뜹니다.! 물론 지금부터 또 해볼 것이지만 잘 읽어보신 후 습득을 하시면 더욱 편리합니다.

2) 도움말을 전부 습득하셨다면 이와 같이 지구본이 화면에 뜨면서 왼쪽에 보면 마우스로도 좌우 이동이 가능하지만 이 버튼으로도 좌우로도 이동할 수 있고 확대가 가능합니다.

3) 한번 서울로 검색해 보면 지구 본에서 확대가 되면서 서울특별시 지도가 보이는데 단계별(국경 및 라벨, 위치, 사진, 도로, 빌딩 3D 등)로 옵션을 통해 어떻게 보이는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한번 지도 하단에 투어 가이드를 선택해볼까요.?(저는 서울특별시로 선택해보겠습니다.!)

4) 투어 가이드를 선택하면 위치 지역 별로 사진이 뜨며 하단에 동서남북별로 표시가 되고 고도가 몇인지 내려다보는 높이도 뜹니다.

5) 투어 지역 중 한 곳(지역 투어 사진)을 선택하면 서울특별시에 대한 역사와 설명들이 모두 나옵니다. 해외에도 동일하게 똑같이 설명되어 뜹니다.

6) 자 그럼 좀 더 확대를 해보면 대표적인 몇몇 건물만 3D로 나오면서 훨씬 더 실감 나는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이제 구글 어스를 통해 국내 말고도 전 세계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