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데이터는 살리면서 포맷 없이 파티션 을 병합 하는 방법

현재 사용 중인 하드디스크(Hard Disk) 파티션 드라이브 가 두 개 이상 있을 때 이를 합쳐버려야 하는데 정작 일일이 자료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어쩔 수 없이 날려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때 AOMEI Partition Assistant 프로그램으로 자료 데이터는 살리면서 파티션(Partition)을 병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소 제한이 있지만 일부 무료 버전에서 필요한 기능이 몇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 파티션 드라이브도 병합 혹은 나누기 등 매우 간단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우선 시작하기 전에 diskpart 사이트를 통해 AOMEI Partition Assistan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파티션 병합하는 방법 - AOMEI Partition Assistant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파티션이 아닌 이외 다른 하드 디스크의 파티션이 나누어진 상태에서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병합할 파티션 드라이브를 하나 이상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Merge Partitions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어떤 파티션과 병합할 것인지 병합할 드라이브를 선택OK 버튼을 누릅니다.

하드디스크 병합 자료 보존


3) 상단에 Apply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은 무엇을 선택 하거든 잘못 선택 하거든 고대로 적용이 되오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4) Pending Operations 창이 뜨면 Proceed 버튼을 눌러 Are you sure you want to start?. 메시지가 뜨면 예(Y) 버튼을 누릅니다.


5) 병합 작업이 진행 중인 것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포맷 없이 D 드라이브에 데이터를 옮기면서 작업이 진행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 용량에 따라 옮기는 작업이 오래 걸릴 수도 금방 진행이 될 수도 있습니다.


6) 탐색기에 다시 보시면 나뉘어 졌던게 자료 데이터를 살리면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가 최종적으로 병합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반대로도 윈도우 파티션에서 진행하든 방법이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