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드라이브 파티션 삭제하고 합치는 방법 입니다.

하드디스크를 새로 추가해서 파티션을 나누거나 윈도우를 재설치 시 나눌 때 가 있는데 그 후 이때 하드 디스크 용량만 차지하고 몇몇 개의 파티션 드라이브를 다시 합쳐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티션을 삭제하고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삭제하면서 합치기 때문에 중요한 데이터가 있을 경우 순식간에 날아가며 복구하는 것도 힘이 들 수 있습니다.

파티션 삭제 후 합치는 방법

디스크 드라이브 안에 데이터가 있으면 미리 백업하시기 바라며 이 작업은 한번 적용하면 취소가 안되니 혹시라도 다시 한 번 더 확인해 볼 것을 권장합니다.

1) 내PC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 메뉴를 누릅니다.

2) 왼쪽에 저장소->디스크 관리 메뉴로 들어가서 삭제하려는 파티션을 선택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볼륨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안에 있는 데이터가 삭제되니 백업하는 경고 메시지로 버튼을 누릅니다.

4) 삭제되었으니 다시 합치기 위해 늘릴 해당 드라이브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볼륨 확장 메뉴를 누릅니다.

5) 그럼 볼륨 확장 마법사 시작 창이 뜨면서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하도록 합니다.

6) 그럼 확장할 디스크를 확인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7) 볼륨 확장 마법사 완료라고 뜨면 마침을 누릅니다.

8) 자 그럼 아래와 같이 파티션이 정상적으로 삭제되었다가 합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탐색기에도 역시 최종적으로 합체되면서 전체 용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