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Workstation BIOS 화면 대기 표시 시간 늘리는 법

VMware Workstation 에서 부팅시 너무 빨라 정작 필요할때 기능을 못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건 바로! BIOS(바이오스) 진입을 할 수 없을때 혹은 외부 장치인 가상 CD롬이나 USB 로 부팅을 해야할때 조차 못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에서 메뉴를 통해 BIOS 진입 방법이 있지만 아직도 그래도 불편한건 사실 입니다. 그래서 vmx 파일을 수정하여 바이오스 대기 표시 시간을 늘리고자 합니다.

BIOS 표시 시간을 늘리면 그만큼 대기 시간에 BIOS 진입이 쉬워지며 게다가 부팅 메뉴 까지 진입이 가능오히려 필요시 작업이 더 편리합니다.

바이오스 표시 대기시간 늘리기

바이오스에 수동으로 진입하는 방법은 VM->Power 메뉴에 있습니다. 지금부터 바이오스 표시 대기시간을 늘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 VMware Workstation 프로그램 실행 후 VM->Settings 메뉴를 선택합니다.

2) Options 탭에서 General 을 선택 후 바로 왼쪽에 운영체제 목록 아래에 Working directory 부분이 있는데요.! 보면 vmx 파일 경로가 보이는데 이 경로를 찾아 들어갑니다.

3) 그럼 바로 아래에 vmx 파일이 보이면 이를 메모장으로 실행합니다.

4) 메모장 에서 vmx 파일을 실행했으면VMware Workstation 에서 가상 OS 구동시 중요한 명령어들이 나오는데 바로 맨 아래 bios.bootDelay = "3000" 구문을 추가하여 저장합니다.

bios.bootDelay = "3000" 이 구문중 3000은 1000 이라는 숫자가 1초이므로 3초 이며 5초로 늘리고 싶으면 5000 으로 적절하게 수정합니다. 너무 길어도 부팅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럼 가상 OS 를 부팅시 BIOS 에서 3초간의 대기 시간이 흐르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