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WN727N USB 무선랜 인터넷 연결, SoftAP 모드 와이파이 설정

데스크탑 PC 나 노트북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테더링하여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정말 저렴한 TL-WN727N 제품을 사용후기(?)겸 아주 간단하고 쉬운 인터넷 연결 방법과 SoftAP 기능으로 공유기 역할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선랜이 내장된 컴퓨터의 경우 별도의 작업이 없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TL-WN727N 제품은 TP-LINK 제조사속도는 150Mbps동시에 SoftAP 기능이 내장된 제품으로 공유기와 연결 후 동시에 똑같이 공유기 기능을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기가 비트의 좀더 빠른 속도를 원하신다면 좀더 고가의 제품을 선택하시는것이 좋고 어느 브랜드 이든 제품 사용평을 보면 도움이 많이 되시리라 생각합니다.

TL-WN727N USB 무선랜 구성품

구성품을 보면 포장지가 없고 미리 뜯어져 있어서 굉장히 아쉬운 부분이지만 한장의 작은크기의 CD 와 퀵 가이드 및 150Mbps 속도의 USB 무선 랜카드 마지막으로 퀵 가이드 메뉴얼과 USB 연장선 이렇게 나뉘어져 있습니다.

진행하기전 순서를 알려드리자면 우선 USB 무선랜 카드를 연결 후 CD 로 드라이버 및 인터넷 연결 유틸리티를 설치할것이며 연장선의 경우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됩니다.

TL-WN727N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치를 통해 CD 를 넣고 작업하는 과정으로 CD롬이 없으신 분들은 제조사 [링크] 홈페이지로 들어가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1) 현재 동봉되어 있는 작은 CD 를 CD롬에 넣습니다.

2) 그리고 TL-WN727N 제품의 USB 무선 랜카드를 연결합니다. 추후에 아래와 같이 전면을 사용시 조금이래도 이상이 생길시! 본체 뒷면에 연결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CD를 넣으면 내PC(컴퓨터)파란색 아이콘으로 나타나는데 더블클릭하여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4) TP-LINK 설정 마법사가 뜨면서 마우스를 가운데에 대보면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 설치 메뉴를 통해 드라이버 및 유틸리티를 설치합니다.

TL-WN727N 무선 인터넷 연결

주변에 공유기가 하나라도 있어야 가능하며 없으면 따로 새로 구입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

1) 설치된 TP-LINK 무선 설정 유틸리티 실행하여 네트워크 메뉴를 선택하면 주변 공유기들이 다 보이는데 보안항목의 경우 보안상 가렸음을 알려드리며 현재 연결이 가능한 공유기를 선택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2) 비밀번호가 설정된 공유기의 경우 보안 키패스워드를 입력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해당 공유기에 무선으로 인터넷 연결시작 합니다.

4) 연결이 완료 될 경우 아래와 같이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웹 페이지가 열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L-WN727N SoftAP 무선 공유기 모드

이 SoftAP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내 PC 를 통해 스마트폰 및 테블릿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1) 고급 메뉴에 SoftAP 모드 항목에 켜기 버튼을 누르면 켜겠냐고 묻는데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이런 메시지는 계속 설정시 마다 뜨며 이제 부터 메시지에 대한 언급은 생략 하겠습니다.)

2) 보안상 사실 보안키의 경우 12345678 과 같은 비밀번호를 쓰면 안되지만 저도 시험삼아 스마트폰에서 연결하기 위해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SSID 는 공유기 모드의 이름이오니 수정이 가능하며 보안 타입의 경우 그냥 나두셔도 무방합니다.(실은 저도 그렇게 씁니다.)

3) 스마트폰에서 Wi-Fi 연결하면 SoftAP 이름이 뜨는데 연결을 하면 정말 인터넷 연결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사용을 해본 결과 속도는 기가비트 급 아닌 이상 150Mbps 무난한 속도로 원활하고 안정적인 연결 모습을 보실 수 있으며 게다가 AP 모드까지 주변 모바일 환경을 생각하는 매력적인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저는 평가를 하면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