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무선 인터넷 연결하기

스마트폰을 사용 시 무료로 와이파이를 많이 쓰기도 하지만 LTE 데이터를 소모하여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를 PC 혹은 다른 스마트폰과 PC 혹은 태블릿같이 공유하여 똑같이 무선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데이터가 요금 폭탄이 조금 주의되고 무섭기도 하지만 주변에 와이파이가 안 터진다면 데이터 요금제를 조금 더 높게 쓴다면 더더욱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 핫스팟은 테더링과 같은 용어로 스마트폰이 하나의 공유기가 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데이터를 공유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단점은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데이터의 엄청난 소모로 요금 폭탄의 가능성도 있으며 배터리가 금방 닿는 둥 여러 사람이 이용하면 느려진다는 점 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와이파이 핫스팟 설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고 있으므로 아이폰을 제외한 다른 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종의 경우도 동일합니다.


1)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테더링 및 Wi-Fi 핫스팟을 선택합니다.


2) 그럼 모바일 핫스팟이 기본적으로 꺼져 있는데 꺼짐을 선택하여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3) 모바일 핫스팟을 실행하기 전에 배터리 소모가 조금 심할 거고 데이터 사용량이 증가한다는 경고 메시지로 참고하시어 확인을 누릅니다.


4) 그럼 상단에 또 다른 와이파이 아이콘이 뜨면서 핫스팟이 실행되는데요.! 여기서 그냥 쓰게 되면 다른 사람들이 접속하여 쓸지 모르니 암호를 걸기 위해 모바일 핫스팟 메뉴를 선택합니다.


5) 하단 메뉴에서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네트워크 SSID이라 해서 와이파이로 접속시 나타내는 이름으로 그냥 둬도 무방하며 보안 WPA2 PSK로 설정하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보안 항목의 경우 타 기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 핫스팟 무선 인터넷 연결

위에서 정상적으로 Wi-FI(와이파이)핫스팟을 설정했다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도 접속이 되지만 현재 PC 컴퓨터에서 무선으로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윈도우8.1 기준으로 시계 표시줄에 보면 저의 경우 이미 연결이 되어 있어서 저렇게 뜨지만 현재 인터넷 연결 상태가 다다를 수 있으니 참고하시어 인터넷 연결 아이콘선택합니다.


2) 그럼 Wi-Fi(와이파이) 리스트가 뜨면 스마트폰에서 설정한 Wi-Fi 목록이 보일 것입니다. 자동으로 연결(옵션) 체크 후 선택 후 연결 버튼을 누릅니다.


3) 비밀번호도 설정했으니 네트워크 보안 키를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위에서 와이파이 선택 시 자동 연결을 체크했다면 다음부터 계속 자동으로 연결할 거냐고 묻는데 예 와 아니오 둘 중에 하나를 눌러도 상관없지만 저는 를 누르겠습니다.


5) 그럼 이렇게 스마트폰을 통해 Wi-Fi 핫스팟 기능으로 무선 인터넷이 되면서 스마트폰과 데이터가 함께 소모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무선 Internet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며 마지막으로 Data 요금 폭탄을 주의하시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