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S버전 별 윈도우10(Windows10) 업그레이드 후 버전 입니다.

MS 에서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Upgrade) 공식적으로 윈도우7 / 8.1 까지 무료로 지원하겠다고 밝히면서 무료 업그레이드 까지 예약까지 한 가운데 정작 내가 사용하는 에디션은 Upgrade 시 어떤 에디션 버전으로Upgrade 되는지 모를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사용중인 PC 의 Windows OS 버전 별 에디션 이 어떤 10 에디션으로 Upgrade 가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설명하기 전에 자신의 Windows 를 확인하는 방법을 먼저 알아보고 어떠한 윈도우10 에디션으로 Upgrade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중인 Windows 버전 에디션 알아보기

여기서 부턴 윈도우8.1 기준이니 7 도 별반 다름이 없는 것을 알려드리며 자신의 PC 가 윈도우10 을 얼마만큼 지원하는지 확인한다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 내PC(컴퓨터)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2) 저의 경우 8.1 Pro K 를 사용하고 있어서 무료 Windwos 10 업그레이드 지원에 해당이 되며 Windows 7 의 경우도 이와 같이 확인하시면 됩니다.

윈도우7 에서 업그레이드 이후 윈도우10 버전

당시 비스타에서 7 으로 프로모션 이벤트를 할때 Starter 와 Home Basic을 제외 했는데 이번엔 아애 7 의 모든 에디션 버전을 포함하였습니다.

Starter 와 Home Premium 까지는 Windows 10 Home 으로 Upgrade 를 지원하며 Professional 부터 Ultimate 까지 Windows 10 Pro 로 Upgrade 를 지원합니다.

윈도우8.1 에서 업그레이드 이후 윈도우10 버전

이번엔 8.1 버전을 보자면 Core 의 경우 에디션 이름이 불려지지 않기도 하지만 Windows 10 Home 으로 Upgrade 를 지원합니다.

나머지 Pro 부터 Pro Student 와 WMC 에디션의 경우 Windows 10 Pro 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모바일 Phone 의 경우 말그대로 Mobile 에디션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시 주의 사항

여기서 Windows 10 Upgrade 시 주의 사항은 우선 기본적으로 윈도우가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항상 되어 있어야 하며 7의 경우 기본적으로 서비스팩1 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8 사용자의 경우 최신 버전인 8.1로 업데이트를 시켜 주셔야 무료로 Windows 10 업그레이드가 지원이 되며 8.1 의 경우 Bing에도 적용이 됩니다.

모바일의 경우 OEM 또는 통신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아무리 N 버전이라 해도 Pro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Enterprise 와 RT 의 등 일부 버전이 제외 될 수 있고 볼륨 라이센스의 경우 안된다고 들었는데 아무래도 아래 내용에 따라 엔터프라이즈 제품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거 같습니다.

참고 출처 : https://www.microsoft.com/ko-kr/windows/windows-10-faq?ocid=win10_auxapp_context

주의 사항을 꼭 우선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