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불법 사용자도 1년 무료 업그레이드, 정품 인증 NO

여러분들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 윈도우 버전은 무엇이며 불법으로 쓰고 계신가요.? 합법으로 쓰고 계신가요.? 물론 합법이든 불법이든 따지는게 아니지만 MS에서 1년동안 윈도우10 으로 업그레이드시 불법이든 모두 지원을 한다고 밝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더 많은 분들이 윈도우7 부터 윈도우 8.1 사용자 분들께서 윈도우10 예약 업그레이드 신청 까지 하셨을 겁니다.

7월 29일날 출시가 되지만 여기서 불법 사용자도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하지만 이부분도 상당히 말이 많고 엇갈리는 부분어서 어떤게 진실이고 맞는지 파헤쳐 보고자 합니다.

관련 글 :

불법 사용자도 정품 사용자인가?

MS 에서 분명 윈도우7 / 8.1 사용자 까지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 라고 말을 했으나 불법 복제 사용자의 경우 따로 업그레이드만 무료로 제공할뿐 사실상 정품인증은 아닙니다.

왠만하면 MS 에서 통크게 그냥 공짜로 막 배포 하면은 더 좋겠지만 MS 입장에서는 손실도 크고 지금 현재 합법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반발이 심할것이라 생각합니다.

따라서 MS의 이번 전략은 무료 업그레이드 와 정품인증 의 눈속임 일수도 있지만 구글의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 때문에 점유율을 따져보면 불법사용자도 포함하여 라이센스 정품인증을 제외 하더래도 윈도우 OS 라도 최신으로 업그레이드를 시켜주는게 어느 정도는 맞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서비스로 운영하겠다는 MS

이번이 마지막 OS 일수도 있다고 MS 에서 밝히면서 사실상 몇년후에 윈도우 클라우드가 출시 될 수 있다고는 말이 나오지만 앞으로 서비스 형식으로 운영하겠다고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테리 마이어슨(Terry Myerson)이 18일에 발표한 내용을 보면 앞으로 MS 의 경우 서비스로 운영을 하겠다고 합니다.! 쉽게 말해서 OS 개발이 중단이 되더래도 사용자 의견을 계속 반영하여 업데이트는 계속 제공하겠다는 뜻 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야 알겠지만 운영이 조금 바뀌는걸 봐선 라이센스는 계속 유료로 유지 하되 윈도우10 출시 7월29일 부터 무료 업그레이드는 1년동안 계속 유지 하겠지만 기존 방식이 아닌 좀더 새로운 운영방식으로 서비스 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