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아이콘 생성하기...

윈도우10 부터 주 웹브라우저가 엣지(Edge)로 바뀌고 바탕화면, 작업표시줄에도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이콘이 사라져 있습니다. 실제로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없는 게 아니라 시작 메뉴에 있는데 없다고 지원을 안 한다고 오해를 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공식 아이콘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를 레지스트리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아이콘을 보이게 해보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하기

Vista부터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고 작업표시줄에만 있었기 때문에 윈도우10 에는 작업 표시줄에서 사라졌으므로 익스플로러 아이콘을 생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래 첨부된 익스플로러 레지스트리 압축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64비트의 경우 x64 가 붙은 파일을 더블클릭해 실행합니다.

Microsoft Windows Internet Explorer 바탕화면 아이콘.zip

2) 그럼 새로운 레지스트리 값을 추가 메시지가 뜨게 되면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레지스트리 값이 추가되었다고 나오게 되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바탕화면에 보면 혹시 모르니 F5키를 한 번 더 눌러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바탕화면에 Internet Explorer 11 아이콘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만약 지우고 다시 생성하려고 할 때 안된다면 레지스트리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 경로를 알아낸 후 레지스트리 창을 직접 열어 수동으로 제거를 다시 해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