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Home 로컬그룹정책편집기 사용하기 - gpedit.msc

기본적으로 윈도우10 홈에디션(Home Edition) 에선 로컬그룹정책편집기 를 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늘 그래 왔듯이 지원이 종료된 XP 에서도 Professional(프로페셔널) 부터 지원이 되었는데요. XP 에서도 그렇고 윈도우8.1 에서도 무조건 홈에디션 에서는 로컬그룹정책편집기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수동적으로 gpedit.msc 관련 파일을 수동적으로 설치해야 가능했는데요. 이번건 비교적 조금 쉽고 수훨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로컬그룹정책편집기는 컴퓨터를 더 세부적으로 제어 하고 발견된 문제들을 수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홈 버전 에서는 따로 라이센스 정책상 로컬그룹정책편집기 를 설치 해줘야 합니다.

윈도우10 로컬그룹정책편집기 설치 하기

자동으로 설치하기 때문에 파일들을 일일이 가려내어 복사하거나 굳이 등록하지 않아도 한방에 로컬그룹정책편집기 가 설치 되며 가능 하다면 Pro 버전으로 윈도우를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1) 우선 첨부된 gpedit.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로컬그룹정책편집기설치 합니다.

gpedit.exe

2)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R 키를 눌러 아래와 같이 명령어를 입력하여 확인을 누릅니다.

64&32비트.zip

64비트 : %systemroot%\syswow64\gpedit.msc

32비트 : %systemroot%\system32\gpedit.msc

※ 근데 이렇게 긴 명령어를 항상 실행하려니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실행창 에서 gpedit.msc 만 입력해 로컬그룹정책편집기 를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3) C:\Windows\SysWOW64 폴더 로 들어가서 gpedit 파일을 복사(Ctrl+C) 합니다.

4) 그리고 C:\Windows\System32 폴더로 들어가서 복사한 파일을 붙여넣기(Ctrl+V) 합니다.

5) 아래와 같이 C:\Windows\System32 폴더에 gpedit 파일을 넣은것이 맞는지 확인합니다.

6) 다시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R 키를 눌러 실행창에 gpedit.msc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로컬그룹정책편집기 창이 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홈 버전에 로컬그룹정책편집기 를 설치해보았습니다.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면 로컬그룹정책편집기 가 사라질 수 있어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