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질 오염 원인 초미세먼지 지역별 상황 조회하는 앱

집에 있어도 외출 시 대기질 오염 원인 중 하나가 미세먼지 입니다. 평소에도 주변에 생기는 작은 입자에 불과하지만 입자의 농도가 높을수록 흡입시 코 점막을 통해 걸러지지도 않고 폐포까지 침투하여 천식, 폐질환 등 호흡기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상관이 없을 수 있겠으나 집안에서는 반드시 환기는 필수이고 심하면 외출도 자제해야 하며 외출시에는 왠만하면 마이크를 쓰고 다녀야 합니다.


초미세먼지 농도 지역별 상황 조회앱

지역별 미세먼지 조회가 가능해 미리 건강 예방할 수 있고 대처가 가능합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미세먼지 앱을 설치후 GPS 켜서 현재 지역의 미세먼지가 어느정도인지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강남구의 경우 저녁,아침,점심 별로 보통 나쁨 으로 조회가 되는데 이땐 왠만하면 외출을 자제 해야 겠습니다.


2) 미세먼지 정보를 보면 자세하게 도표로 자세히 정보가 나옵니다. 좋음/보통/나쁨/매우나쁨 별로 나오고 통합지수 먼지의 종류 오존/이산화질소/일산화탄소/아황산가스 별로 지수를 볼 수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위젯 추가

조회 뿐만 아니라 위젯까지 지원하여 실시간으로 굳이 앱을 안켜도 위젯을 통해 표시가 되서 한눈에 현재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1) 삼성 갤럭시 스마트 기기를 기준으로 바탕화면에 터치를 길게 눌러 미세미세 위젯을 추가 합니다.


2) 지역을 입력하여 선택하면 위젯으로 해당 지역과 현재 미세먼지 상태 그리고 지수가 표시 됩니다.


여기 까지 미세먼지 앱으로 농도와 지수를 살펴 봤는데요. 정말 눈에는 잘 보이진 않아도 평소에도 생기는 먼지라니 정말 건강에 유의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