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도 ipTIME 공유기를 관리하는 Upgrader 앱

저는 ipTIME 공유기를 관리하면서 오로지 PC로 접속하여 관리를 해왔습니다. 물론 업그레이드 알리미 프로그램도 있었지만 컴퓨터를 끈 상태에서는 관리가 안 돼 어차피 PC를 켜야 했었는데요.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ipTIME 업그레이더 앱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 이 가능합니다.


이 앱은 PC 의 업그레이드 알리미 프로그램과 똑같아서 간단하게 보안검사를 통해 설정이 보다 더 쉽게 가능합니다. 물론 더 자세하게 설정을 하려면 PC에서 접속해야 되지만 보통 그게 아닌 이상 가정에선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ipTIME 공유기 관리, 업그레이더

해당 공유기가 연결이 되도 공유기 목록에 표시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이 경우는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는게 더 빠를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ipTIME Upgrader 앱을 설치합니다.


2) 설치한 업그레이더 앱을 실행하면 연결된 로컬 네트워크를 검색하여 해당 공유기 목록이 표시됩니다.


3) 공유기를 선택하게 되면 관리자 계정과 암호를 입력 하고 현재 펌웨어 정보를 검사합니다. 낮은 펌웨어 버전일 경우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나왔다고 뜹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어느 부분이 제일 안전한지 혹은 주의를 필요로 한지 나옵니다. 물론 주의라고 떠서 무조건 권장사항으로 설정할 필요는 없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모두 안전으로 설정 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내가 건들지도 않았거나 설정이 또 바뀌어 있다면 이것은 이미 해킹이 되어 있을 수 있기 대문에 관리자 암호와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PC 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ipTIME 공유기를 설정하는 부분을 살펴봤는데요. 스마트폰에서 초보자도 셋팅 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강점인 거같고 보안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어서 유용한 앱 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