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레이크 PC 에서 윈도우7 설치 가능한 USB 굽는 방법

스카이레이크 메인보드, CPU 가 나오면서 USB 로 윈도우7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새로 구입했는데 윈도우7 설치가 안된다며 호소를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스카이레이크 에서는 EHCI(USB 2.0)대신 xHCI(USB 3.x)를 지원해 윈도우7 에서는 xHCI를 네이티브 지원하지 않아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구워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카이레이크 PC 윈도우 7 설치 가능한 USB 굽기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툴을 아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이중에 하나만 골라도 설치가 되겠지만 윈도우7 ISO 파일 혹은 DVD 그리고 4기가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중에 기가바이크 모델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1) 위 링크에서 윈도우7 스카이레이크 툴을 다운로드 받았으면 DVD 윈도우7 혹은 ISO 파일이 있으면 마운트 하여 Soruce Path 항목에서 선택합니다.


2) Destination Path(USB Drive) 항목에 현재 비어 있는 USB 메모리 4기가 이상을 선택합니다.(자료가 있는 경우 포맷이 되오니 미리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3) Start 버튼을 눌러 굽기 작업을 진행합니다.


4) 굽기 작업을 진행하면 실제로 윈도우7 파일 복사 작업과 스카이레이크 PC 에서도 설치할 수 있게 설치 파일을 수정하는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카이레이크 PC 에서도 윈도우7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내년까지만 이런식으로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윈도우10 이상으로 설치하시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