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레이크 PC 에서 윈도우7 설치 가능한 USB 굽는 방법

스카이레이크 메인보드, CPU 가 나오면서 USB 로 윈도우7 설치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컴퓨터를 새로 구입했는데 윈도우7 설치가 안된다며 호소를 많이 하기도 하는데요.


스카이레이크 에서는 EHCI(USB 2.0)대신 xHCI(USB 3.x)를 지원해 윈도우7 에서는 xHCI를 네이티브 지원하지 않아 설치가 안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메인보드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해 구워주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카이레이크 PC 윈도우7 설치 가능한 USB 굽기

아수스에서 제공하는 툴을 아래 링크에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윈도우7 ISO 파일 혹은 DVD 그리고 4기가 이상의 USB 메모리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1) 위 링크에서 ASUS ES Installer 윈도우7 스카이레이크 툴을 다운로드후 실행하여 선택 항목에 Windows 7 OS 디스크에서 USB 저장 장치으로 옵션을 선택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영어로 라이선스 내용이 표시됩니다. 동의합니다.를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윈도우7 설치 DVD 혹은 ISO 이미지 파일이 있으면 마운트 하여 마운트 된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드라이브가 안 뜬다면 이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합니다.


4) USB 메모리 8기가 이상을 준비하여 PC에 연결 후 새로 고침을 클릭하여 해당 USB 메모리를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경고 창이 뜨는데요. 예 버튼을 누르는 순간 포맷된다는 뜻이니 중요한 자료는 다른 드라이브에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6) 자 그러면 윈도우7 파일 복사 작업과 스카이레이크 PC에서도 설치할 수 있게 설치 파일을 수정하는 작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하면 스카이레이크 PC에서도 윈도우7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언제까지 적용될지 모르겠으나 Windows 10 이상으로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