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돋보기 기능 활용하기

컴퓨터를 사용할때 보이는 글자나 이미지가 너무 작아 해상도를 더욱 높이곤 합니다. 하지만 일일이 해상도를 조절할 필요 없이 윈도우 10 에서는 돋보기 기능을 지원하여 해상도를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돋보기 기능을 이용하면 보고 싶은 부분만 좀 더 확대하여 시원하게 볼 수 있으며 나이 드신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돋보기 기능 사용하기

돋보기 기능은 어려울 거 없이 제어판에서도 찾을 수 없지만 윈도우 로고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좀 더 편하게 돋보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로고(Ctrl 와 Alt 사이) 키와 + 키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200% 로 화면이 확대 되면서 돋보기가 뜹니다.


2) 돋보기 를 선택하고 - 버튼을 누르면 원상태로 100% 로 돌아오는데요. + 버튼을 누르면 200% 부터 시작해 계속 확대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보기 방식중 3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렌즈 모드로 보게 되면 특정 항목에 마우스를 대면 그 부분만 확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이번엔 도킹 화면으로 특정 부분에 마우스를 대면 바로 위에 확대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5) 이 외에도 옵션 을 보면 확대 축소시 배율을 미리 설정할 수 있고 기타 필요한 부분을 골라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의 돋보기 기능을 살펴봤습니다. 윈도우에 있는 돋보기 메뉴를 쓰면 해상도 조절 전혀 필요가 없어 편리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