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로 PC 무선 마우스 키보드 사용하기 (WIFI MOUSE)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PC 의 마우스와 키보드 및 트랙 패드로 변환하여 사용할 수 있는 앱과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폰이 직접 무선 마우스가 되고 키보드 가 된다니 처음 사용해 봤는데 정말 신기한 것 같습니다.


무선이라 해서 보통 원격제어나 블루투스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하지만 이건 오직 와이파이를 이용해 PC 의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앱이 서로 연동하기 때문에 설치도 연결도 쉽고 별도 설정이 없어도 간편해서 좋습니다.


와이파이로 PC 무선 마우스, 키보드 사용하기

먼저 체크해 볼 것은 PC 와 스마트폰 모두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라며 제각각 다른 공유기와 연결할 경우 힘들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와이파이 마우스 | 키보드 트랙 패드] 앱을 설치합니다. 유료 [WIFI Mouse Pro] 앱도 있으므로 무료의 경우 일부 기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저는 무료 버전을 위주로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2)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여 쭉 내려가면 중간 즈음에 [Mouse server]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WINDOWS] 메뉴를 선택하여 [마우스 서버 다운로드]합니다.

http://wifimouse.necta.us/


윈도즈 말고도 MAC, 우분투 등을 지원하니 원하시는 운영체제 항목을 선택하시어 Mouse server를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3) 다운로드한 [Mouse-Server] 프로그램을 마우스 우측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4) 그럼 [Window 보안 경고]라 해서 [방화벽] 메시지가 뜨는데 [홈 네트워크, 회사 네트워크 등의 개인 네트워크(R)] 을 체크 후 [액세스 허용]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리고 처음에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을 열면 모든 설명과 매뉴얼이 나오는데 모두 다 거쳤으므로 다 넘기고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6) Mouse Server 업데이트 메시지가 뜹니다. 아까 최신으로 프로그램을 새로 다 받았으니 [OK] 버튼을 눌러 넘어갑니다.


7) 와이파이를 통해 PC를 찾습니다. [사용할 애플리케이션] 이 뜨면 [wifimouse] 항목을 선택 후 [PC 목록]이 뜬다면 선택하여 [해당 PC를 제어]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PC 무선 마우스 키보드 WIFI MOUSE


8) 두 번째 탭 인 [패드] 메뉴를 선택하면 [마우스 역할]을 하게 되는데 손으로 한번 밀어보면 PC에서 실제로 마우스가 움직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오른쪽 클릭과 휠을 제어할 수 있고 보이는 모니터 화면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두 손가락 스크롤, 핀치 터줌, 세 손가락으로 드래그 앤 드롭 또는 하이라이트, 네 손가락으로 아래로 살짝 밀어 바탕 화면 표시가 가능하며 네 손가락을 위로 살짝 밀어 현재 창을 최대화하고 네 손가락을 옆으로 살짝 밀어 현재 창의 포커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왼손잡이용 마우스를 지원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동작 매뉴얼 일부 참조-


세 번째 탭을 선택하면 [키보드(키패드)]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무거나 쳐보면 PC에서 정말 입력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전체 화면]의 경우 아쉽지만 [유료] 기능이라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하시면 되겠습니다.


9) 나머지 [미디어 재생]도 가능하고(설명 생략) [인터넷 웹 브라우저를 제어]할 수 있고 유료 기능인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기능은 무료인데 나머진 [게임할 때 패드를 따로 지원] 하나 이것 역시 [유료] 기능이니 정말 게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구입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PC에서 갑자기 마우스나 키보드가 먹통이 될 때 참 유용한 프로그램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직접 손이 되어 주고 발이 되어 주는 것 같아서 미리 세팅해 두면 나중에 중요한 일은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가 가능해 어느 정도 불상사를 막고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