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사이드 버튼 모음 기능으로 한 손 조작하기

갤럭시 노트4 는 현재 노트5 와 똑같이 대화면 5.7인치에 해상도도 같습니다. 하지만 노트이다 보니 화면이 너무 커서 최근, 홈, 뒤로 가기 버튼이 손에 닿질 않거나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이때 노트4 에서는 사이드 버튼 모음 기능을 지원합니다.

손이 크면 상관이 없겠으나 이러한 기능을 통해 화면상에서 최근, 홈 뒤로 가기 버튼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삼성의 태블릿이나 LG 의 G 시리즈 나 구글에서 직접 출시한 넥서스 등에서 동일하게 소프트 키라는 이름으로 탑재되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사이드 버튼 모음 기능 활용

갤럭시 노트4 기준이므로 갤럭시 노트5 부터 최상위 기종도 사이드 버튼 모음 기능을 지원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스마트폰의 화면 [상단 바에서 아래로] 쭉 내립니다. 그다음 [상단 오른쪽 상단 메뉴 더 보기]를 눌러 [사이드 버튼 모음]을 선택합니다.(아래 스샷 참조)

2) 그럼 [오른쪽에 사이드 패드]가 뜨는데 [옆으로 살짝 밀면 사이드 버튼]이 보입니다. 여기부턴 [최근], [홈], [뒤로 가기] 버튼을 직접 화면상에서 조작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4 사이드 버튼 모음 한 손 조작

3) 손잡이에 따라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꾹 눌러 [편집]으로 들어가면 [투명도], [빠른 최소화], [사이드 버튼]을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4) [투명도]를 설정할 때 [최소화할 때 패널을 숨기기] 설정을 할 수 있고 [버튼을 추가하거나 숨기고, 길게 눌러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젠 굳이 손가락을 뻗어서 조작하지 않아도 화면상에서 조작이 가능하니 정말 편안하고 좋은 것 같습니다. 특히 손잡이가 왼손인 경우에도 왼손으로도 쉽게 조작이 가능해 조작이 편해진 것 같습니다.